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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차량

람보르기니 Lamborghini 연식 별 차종 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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람보르기니 Lamborghini 연식 별 차종 정리

(2024.8.12)

 

 

 

LAMBORGHINI

 

이탈리아의 전설적인 슈퍼카 브랜드 람보르기니는 1963년 페루치오 람보르기니에 의해 설립된 이탈리아의 자동차 제조업체예요.

 

1998년 폭스바겐 그룹이 인수하여, 현재는 폭스바겐 그룹의 자회사로 운영되고 있으며, 슈테판 빙켈이 최고경영자를 맡고 있어요.

 

 

 

람보르기니의 히스토리

 

람보르기니의 히스토리는 너무 유명해서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 거라고 생각해요.

 

창립자인 페루치오 람보르기니는 트랙터 제조업체를 운영하던 중, 자신이 소유한 페라리 차량의 결함을 발견하고, 페라리에 해당 문제점을 제기했지만, 무시당했다고 해요.

 

이에 화가 난 페루치오 람보르기니는 자신만의 고성능 스포츠카를 만들기로 결심하고 만든 브랜드에요.

 

당시 페라리 250GT를 타겟으로 하며, 350GT라는 네이밍으로 람보르기니의 첫 차가 출시되었어요.

 

이 당시 페라리보다 우수한 성능으로 출시를 하며 명성을 높였어요.

 

 

 

연식별 차종 정리

 

엔트리 슈퍼카

우라코(1970)|

V8 엔진 / 2,966cc / 247마력 / 토크 22.4kgf.m

 

실루엣(1976)|“람보르기니 차종 중 가장 낮은 인지도” 오일쇼크로 빛을 보지 못한 비운의 차량

제로백 6.5초 / V8 엔진 / 2,996cc / 260마력 / 토크 27.9kgf.m

 

할파(1981)|

제로백 6초 / V8 엔진 / 3,485cc / 255마력

 

가야르도

(2003/LP550-2)제로백 3.9초 / V10 자연흡기 엔진 / 5,204cc / 550마력 / 토크 55kgf.m

(2008/LP560-4)제로백 3.7초 / V10 자연흡기 엔진 / 5,204cc / 560마력 / 토크 55.1kgf.m

(2013/LP570-4)제로백 3.4초 / V10 자연흡기 엔진 / 5,204cc / 570마력 / 토크 55kgf.m

창립 40주년을 기념하여 제작된 스포츠카로, 이 당시 람보르기니 역사상 단일 모델로는 압도적으로 가장 많은 판매량을 보여준 차종으로 역대 람보르기니 중 가장 성공적인 모델로 유명해요. 재정난으로 어려움을 겪던 람보르기니에 구세주와도 같던 차량이에요.

 

우라칸(2014)|가야르도의 후속 모델

제로백 3.2초 / V10 자연흡기 엔진 / 5,204cc / 610마력 / 토크 57.1kgf.m

 

테메라리오(LB634/2024)|2024 하반기 출시예정

 

 

플래그십 슈퍼카

미우라|가장 빠른 양산차 “275km”

(1966/P400)제로백 5.9초 / V12 엔진 / 3,939cc / 350마력 / 토크 35.5kgf.m

(1969/P400S)제로백 4.5초 / V12 엔진 / 3,939cc / 370마력 / 토크 38.8gf.m

(1971/P400SV)제로백 5.5초 / V12 엔진 / 3,939cc / 385마력 / 토크 38.8kgf.m

 

쿤타치|“슈퍼카의 대명사”

(1974/LP400)제로백 5.6초 / V12 엔진 / 3,929cc / 375마력 / 토크 36.5kgf.m

(1978/LP400S)제로백 5.9초 / V12 엔진 / 3,929cc / 353마력 / 토크 36.3kgf.m

(1982/LP500S)제로백 5.6초 / V12 엔진 / 4,754cc / 375마력 / 토크 41.0kgf.m

(1985/LP5000 Quattrovalvole)제로백 4.9초 / V12 엔진 / 5,167cc / 455마력 / 토크 50.1kgf.m

(1988/25th Anniverssary)제로백 5.0초 / V12 엔진 / 5,167cc / 455마력 / 토크 50.1kgf.m

(2022/LPi 800-4)제로백 2.8초 / V12 자연흡기 엔진 / 6,498cc / 804마력 / 토크 73.4kgf.m

 

디아블로(1990)

V12 자연흡기 엔진 / 5,992cc / 542마력 / 토크 63.2kgf.m

 

무르시엘라고

(2001/LP580)제로백 3.8초 / V12 엔진 / 6,198cc / 572마력

(2006/LP640)제로백 3.2초 / V12 엔진 / 6,496cc / 650마력 / 토크 67.3kgf.m

(2010/LP650-4)제로백 3.4초 / V12 자연흡기 엔진 / 6,496cc / 670마력 / 토크 66kgf.m

 

아벤타도르(2011/LP700-4)|폭발적인 인기 “슈퍼카를 상징하는 아이콘”

제로백 2.9초 / V12 자연흡기 엔진 / 6,498cc / 780마력 / 토크 73.4kgf.m

 

레부엘토(2023/LB744)

제로백 2.5초 / V12 자연흡기 엔진 / 6,498cc / 1,015마력 / 토크 73.9kgf.m

 

 

그랜드투어러

350GT(1964)|"람보르기니 첫 양산차"

제로백 6.8초 / V12 엔진 / 3,464cc / 280마력 / 토크 33.2kgf.m

 

400GT(1966)|

제로백 7.6초 / V12 엔진 / 3,929cc / 320마력 / 토크 38.3kgf.m

 

에스파다(1968)|"마지막으로 판매된 GT카" 하라마보다 빠른 출시가 되었지만, 가장 마지막인 1976년 단종

V12 엔진 / 3,929cc / 350마력 / 토크 40.2kgf.m

 

아일레로(1968)|

V12 엔진 / 3,929cc / 330마력

 

자라마(1970)|"마지막으로 출시된 GT카"

V12 엔진 / 3,929cc / 365마력 / 토크 41.5kgf.m

 

란자도르(2023)|다시 출시되는 GT카 “람보르기니 최초의 전기차” 2028년 판매예정

 

 

SUV

LM002(1986)|픽업트럭

제로백 7.8초 / V12 자연흡기 엔진 / 5,178cc / 455마력

 

우루스(2018)|“2번째 SUV” 대형 쿠페형 SUV

제로백 3.6초 / V8 트윈터보 엔진 / 3,996cc / 650마력 / 토크 86.7kgf.m

 

 

한정판 모델

레벤톤(2007)|"람보르기니 최초의 한정판 모델" 20대 한정판매

제로백 3.4초 / V12 자연흡기 엔진 / 6,498cc / 650마력 / 토크 67.3kgf.m

 

세스토 엘레멘토(2010)|20대 한정판매

제로백 2.5초 / V10 자연흡기 엔진 / 5,204cc / 570마력

 

베네노(2013)|"50주년 기념 한정판" 3대 한정판매

제로백 2.8초 / V12 자연흡기 엔진 / 6,498cc / 750마력 / 토크 70.3kgf.m

 

센테나리오(2016)|40대 한정판매

제로백 2.8초 / V12 자연흡기 엔진 / 6,498cc / 770마력 / 토크 70.4kgf.m

 

시안(2019)|63대 한정판매

제로백 2.8초 / V12 자연흡기 엔진 / 6,498cc / 819마력

 

에센자 SCV12(2020)|40대 한정판매

V12 자연흡기 엔진 / 830마력

 

쿤타치 LPI 800-4(2022)|112대 한정판매

제로백 2.8초 / V12 자연흡기 엔진 / 6,498cc / 804마력 / 토크 73.4kgf.m

 

인벤시블(쿠페)/오텐티카(로드스터)(2023)|"람보르기니 마지막 순수 내연기관 차량"각1대 한정판매

제로백 2.8초 / V12 자연흡기 엔진 / 6,4968cc / 780마력 / 토크 73.4kgf.m

 

 

 

람보르기니의 차종을 정리해보았어요 :)

 

정말 갖고 싶은 차들이네요ㅠ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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